데이터가 많은 엑셀을 관리하다보면, 카테고리가 적혀있는 맨 윗 열이나 세로 행이 고정되어있어 스크롤을 해도 따라오면 데이터 정리나 추가에 편리합니다!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.
우선 엑셀을 열어주시고,
보기>틀 고정 을 눌러주세요!
여기에 마우스를 가져다대시면,
아래와 같은 3개의 목록이 나옵니다.
첫번쨰 항목은: 선택하신 영역이 스크롤을 해도 화면에 고정이 되어서 나옵니다!
두번째 항복은: 맨 위 행이 고정되어서 스크롤을 해도 그대로 따라옵니다!
세번쨰 항목은:제일 왼쪽 열이 고정되어서 스크롤을 해도 그대로 따라옵니다!
이 기능이 엑셀에서 데이터를 보다보면 더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 ㅎㅎ
굼금하신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!
엑셀 INDEX & MATCH 함수 설명 및 응용 (0) | 2023.07.05 |
---|---|
엑셀에서 방향키 셀 움직임 대신 스크롤시 해결법 & 숫자키 입력안됨 (0) | 2023.07.05 |
워드 메일 머지 (Mail Merge) 하는법 (0) | 2023.06.15 |
Count & Counta & Countblank & Countif 등 엑셀 함수 (0) | 2023.06.13 |
Vlookup & Hlookup 엑셀 함수 (0) | 2023.06.13 |